11번가, 문닫은 백화점서 대리만족 쇼핑 방송 한다

22일 오후 8시30분 AK PLAZA 분당점...서현숙·이나경 쇼핑 생중계

유통입력 :2021/02/21 09:48

마감 후 텅 빈 백화점에서 대리만족 쇼핑 라이브가 시작된다.

11번가(대표 이상호)가 AK PLAZA와 함께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을 통해 '백화점 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이달 22일 AK PLAZA 분당점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치어리더 서현숙과 이나경의 쇼핑 생중계가 시작된다. 매장에서 이뤄지는 실시간 쇼핑과 게임 등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 예능 형식으로 구성했다.

11번가 AK PLAZA 쇼핑라이브

백화점 1층부터 3층까지 주요 화장품 브랜드부터 영캐주얼 브랜드까지 2030대가 선호하는 매장들을 하나씩 둘러보며 서현숙과 이나경은 각 매장마다 평소 갖고 싶었던 제품을 내걸고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에서 이긴 사람만 제작진이 건네 준 신용카드로 해당 제품을 결제할 수 있다.

방송 중 푸짐한 경품 혜택도 있다. 게임에서 누가 이길지 맞히는 등 실시간 채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1명), 구찌 향수(2명) 등을 증정한다.

또 11번가 내 AK PLAZA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쿠폰 발급, 방송 시간대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방송 중 소개되는 상품을 SK페이 포인트로 구매한 고객 대상 SK페이 포인트 5% 추가 적립 등의 혜택들도 마련된다.

관련기사

고객들은 라이브방송을 통해 매장을 생생하게 경험한 뒤 바로 온라인 구매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다. 11번가 내 '백화점' 탭에는 AK PLAZA를 포함해 8개 백화점이 입점해 있고 '백화점 층별 인기상품'부터 각 백화점별 '브랜드 행사'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상품들을 배치해 놨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 담당은 "백화점과의 첫 콜라보 라이브방송으로 준비한 이번 쇼핑 라이브는 온오프라인의 쇼핑 경험을 잇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라이브11'을 통해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뛰어넘는 색다른 시도를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