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대표 이상호)가 매달 11일 진행하는 '월간 십일절'이 2주년을 맞아 이 행사의 누적 거래액이 1조6천억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지금까지 24번의 월간 십일절을 통해 결제된 누적 거래액은 1조6천31억원을 기록했으며, 월간 십일절에 구매한 결제고객 수는 누적 1천450만명에 달한다.
회를 거듭할수록 월간 십일절의 성과도 커지고 있다. 지난 1월11일 진행한 올해 첫 월간 십일절은 2020년 1월 월간 십일절 대비 거래액이 84% 증가했다. 월간 십일절을 도입하기 전인 2019년 1월 11일(당시 '11번가데이') 대비해서는 138% 증가한 거래규모다. 지난해 11월11일에는 하루 거래액 2천18억원이라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의 강점으로 매시간 진행되는 '타임딜'과 브랜드 기획전 '워너비플러스(Wanna B+)'의 검증된 상품경쟁력을 꼽았다.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과 협력해 월간 십일절을 위한 11번가만의 단독 특가 상품들을 공개하고, 시즌 별 인기 상품과 쇼핑 트렌드를 앞서가는 이슈 상품들을 발빠르게 선보이면서 '월간 십일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왔다.
이상호 11번가 대표는 "11번가는 지난 2년 간 '월간 십일절'을 급이 다른 쇼핑기념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고객들이 월간 십일절을 통해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새해 월간 십일절을 통해 각계각층 다양한 세대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월간 피플' 등 고객 참여에 기반한 새로운 쇼핑 콘텐츠를 추가했다. 여기에 '라이브11'로 다채로운 라이브 방송을 편성해 십일절을 기다린 고객에게 주는 쇼핑의 즐거움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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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이달 11일 2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먼저 오전 11시에는 애플 에어팟 맥스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중에만 공개하는 특별 혜택이 준비돼 있다. 애슐리 밀키트(오후 1시), 팸퍼스(오후 3시), 엘빈즈 이유식(오후 7시)등 다양한 상품이 연이어 라이브로 소개된다.
십일절의 백미 '타임딜'에는 오전 11시 LG전자의 LG그램 2021 17형(205만9천원), 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89만9천원) 등을 시작으로 인기 생활가전, 노트북 등 78개의 상품이 매시간 공개된다. 이 외에도 11번가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혜택을 강화하고 있는 선물하기, 장보기 서비스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51% 할인된 다양한 e쿠폰 상품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