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라인 블록체인 기반으로 재탄생한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 포 라인블록체인’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은 기존 ‘크립토도저’에 사용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대신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으로, 더 빠른 대체불가능토큰(NFT) 생성 및 별도의 수수료(가스비)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 블록체인은 라인의 블록체인 부문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LTP)에서 선보인 독자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크립토도저’는 30개 이상의 인형을 수집 한 후 인형 합성,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한 NFT를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수집형 캐주얼 게임이다. 2019년 출시 이후 이더리움 디앱 게임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지금도 그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 플레이댑, 라인 블록체인 통해 일본 시장 진출2020.10.08
- 플레이댑, 게임 '신과 함께' 출시..."블록체인으로 아이템 교환"2020.09.11
-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출시2020.06.05
- 플레이댑, 10여 개 게임사와 블록체인 게임 출시 맞손2019.11.19
플레이댑은 ‘크립토도저 포 라인블록체인'을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를 기점으로 일본 블록체인 게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회사를 대표하는 타이틀 ‘크립토도저’를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혀 일본 진출을 본격화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비즈니스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크립토도저가 일본 게임 시장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