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신과 함께 : 여명의 기사단’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과 함께'는 다섯 가지 직업과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과 함께 나만의 영웅단을 꾸려 ▲영웅 던전 ▲보스레이드 ▲결투장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략 RPG이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룬 세트 조합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향후, 플레이댑은 ‘신과 함께’의 특정 아이템에 블록체인 기술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접목시키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NFT는 게임 아이템과 같은 희소성을 지닌 대상에 고유한 ‘디지털 자산’ 가치를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 표준이다. NFT로 발행된 게임 아이템은 이용자가 소유권을 가지며,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출시2020.06.05
- 플레이댑, 10여 개 게임사와 블록체인 게임 출시 맞손2019.11.19
- 플레이댑 "연내 클레이튼판 '크립토도저' 나온다"2019.09.17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플레이댑은 C2C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이 NFT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플레이댑은 '신과 함께' 구글 정식 출시를 기념해 기존,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쿠폰을 지급하며, 커뮤니티 카페 가입자 수에 따라 ▲다이아 ▲물·불·대지 영웅 계약서 ▲4급 승급의 화신 ▲전설-고대-신화 영웅 계약서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카페 내 공략왕으로 선정된 이용자 25명에게는 에너지 음료 ‘바나노’를 인당 2박스씩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