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대표 이홍구, 이하 협회)가 송파구 소재 협회 교육장에서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신입인력 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을 통해 지원한다. 아울러 협회 부회장사인 더존비즈온과 협력을 통해 채용확정형 과정으로 진행하여 수료생의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것이 타 정부지원 교육사업과 차별성을 갖는다.
입학식에는 더존비즈온 및 협회 관계자, 교육생, 강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및 기관 소개, 교육 취지, 수강안내, 커리큘럼, 수료 후 채용절차 등을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의 커리큘럼은 더존비즈온의 신입사원이 갖추어야할 필수 기술요소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실무에 즉시 투입가능한 수준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960시간 동안 자바 프로그래밍,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웹 서버 구축,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과정의 경우 수업에 활용될 데이터를 더존비즈온에서 제공하고, 프로젝트 수행 시 현업 실무자가 멘토로 참여하는 등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SW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관심이 많아 약 1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교육생이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최종 24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다.
협회 서홍석 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회원사의 우수인재 채용난 해소를 지원하는 한편, 청년들에게는 좋은 일자를 제공할 수 있어 청년취업률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향후 지속 확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현대IT&E, 한국SW산업협회와 IT 인재 채용 업무협약 체결2021.01.28
- SW산업협회, SW 마이스터고 지원 희망기업 모집2020.10.20
- SW산업협회, ICT국제전시서 대·중·소SW 공동관 구성2020.10.08
- 국내 SW기업 공동 구축 '코로나19 지도' UN에 소개2020.07.02
협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관련하여 강의장 및 사무국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진자(의사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기반한 자체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강의장 입실 전 교육생 체온 체크, 건강 상태 질문서 작성, 강의장 소독을 실시하며, 교육 중에는 비말 차단 및 거리두기를 위해 아크릴으로 제작된 가림막을 설치했다. 점심시간 및 종료 시 강의장 소독을 추가로 실시하며, 건강관리기록부 관리, 손 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