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전국 소프트웨어(SW) 유관 마이스터고에 대한 산학연계 지원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SW 유관 마이스터고 지원 희망 기업 모집’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협회와의 산학협력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SW유관 마이스터고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고,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등 전국의 5개 SW유관 마이스터고이다.
모집 기업 리스트는 추후 각 SW 유관 마이스터고에 전달해 실제 산학협력 활동으로 연계된다.
협회는 지난 7월 SW유관 마이스터고와 ‘우수 고졸인력 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기적인 정보 교환 및 공동 협력 체계 마련을 위한 실무협의체 운영, 공동 산학협력 행사 개최, 온라인 채용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번 SW기업 모집은 SW유관 마이스터고의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강화를 위해 우수한 SW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신청 기업은 학교 간 방문교류, 일자리 프로그램(인턴십, 채용 행사 등), 마이스터고 산업기능요원 채용 등의 산학연계 활동을 통해 우수 학생 채용 및 기업 홍보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 SW산업협회, ICT국제전시서 대·중·소SW 공동관 구성2020.10.08
- SW산업협회, 광주·전남 지역 협의회 발족2020.09.17
- SW산업협회, 채용예정 개발자 대상 자바 교육2020.09.17
- SW산업협회, 11일 이공계 대상 온라인 채용 설명회2020.09.10
1차 모집 기한은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은 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우수한 SW기업과 SW엔지니어의 산학연계 지원 활동 참여를 통해 SW유관 마이스터고의 교육 인프라 강화가 기대된다”면서 “미래의 SW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뜻깊은 지원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