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11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협회가 담당하는 소프트웨어SC를 비롯해 IT비즈니스SC, 로봇SC, 반도체SC 등 4개 SC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삼성전자, 카카오 등 대기업과 와이즈넛, 와이즈와이어즈 등 중소‧중견기업 14개사가 참여하며, 이공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대기업 라이브 취업특강을 통한 취업정보 제공 ▲중소/중견 기업 라이브 채용설명회와 취업준비생 대상 Q&A로 이루어진다.
관련기사
- LG전자 SW공인시험소, 품질측정 이어 기능안전까지 확대2020.09.08
- 컴투스 SWC2020, 각 지역 대표 선발2020.09.07
- 민간기업도 SW안전 진단 받는다...지침도 연내 마련2020.09.06
- SW산업협회, 국가인적자원개발 사업 파트너 훈련기관 모집2020.09.03
본 설명회에 사전 예약한 한 취업준비생은 “4차 산업을 대표하는 대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들이 직접 본인만의 취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취업특강이 가장 기대가 된다”며 “또한 기업과 취업준비생과의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어 이번 기회에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고 밝혔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인력 채용 분야에서도 언택트로 인해 변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산업계에 양질의 일자리를 구직자들에게 매칭해줄 수 있는 온라인 취업설명회와 같은 기회를 지속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