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는 온프레미스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인프라 자동화를 지원하는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한다고 9일 밝혔다.
업데이트로 새롭게 강화된 기능은 고객이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는 데이터센터부터 클라우드, 엣지에 이르기까지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플랫폼 서비스를 일관되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액세스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제공하고, 가시성과 자동화 능력을 향상시켜 효율성을 높이며, 통합된 운영 및 거버넌스를 통해 리스크를 낮출 수 있는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VM웨어가 이번에 업데이트한 제품은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 VM웨어 V리얼라이즈 로그인사이트 8.3,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라이프사이클매니저 8.3,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인사이트 6.1,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클라우드, VM웨어 V리얼라이즈 로그인사이트 클라우드,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인사이트 클라우드 등이다.
신규 업데이트 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은 셀프 서비스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자동화, 데브옵스 등 주요 자동화 유즈케이스를 위한 기능이 추가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와 향상된 보안 및 성능을 제공한다. 사전 정의된 데이터를 사용해 속성 그룹을 생성, 업데이트, 인식,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은 기존 속성을 재사용하거나, 리소스 사용량을 추적하며, 메타데이터를 보관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기능을 바탕으로 더욱 강력하고 빠른 VM웨어 클라우드 템플릿 개발이 가능하다.
데브옵스 원칙에 따라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신속하게 지원하는 VM웨어 클라우드 어셈블리에서 더욱 안전한 변수를 생성하고 이를 클라우드 템플릿이나 ‘활동 기반 확장성(ABX)’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고객은 중요한 데이터를 암호화된 형태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VM웨어 v스피어와 통합된 VM웨어 NSX-V에서 더욱 다양한 가상화 플랫폼과 멀티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지원하는 NSX-T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멀티 하이퍼바이저,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체 스택의 자동화를 위한 선언적 API, 내장된 분산된 보안, 침입 감지 및 예방 기능을 갖춘 고급 위협 보호, 네트워크 위협 분석,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및 보안, 그리고 구축 과정 전반에 걸쳐 일관된 정책과 간소화된 운영이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8.3은 이전 버전(8.2) 대비 가상머신(VM) 구축에 소요되는 시간을 2배 절감 했으며, 배치 로직을 강화해 여러 클라우드 영역에서 VM의 분산된 배포를 지원하는 등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은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하고 계획 및 확장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부터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셀프 드라이빙 운영을 제공한다. 또한 AI와 예측 분석 기능을 활용해 지속적인 성능과 용량 및 비용 최적화, 선제적인 플래닝, 지능형 교정(remediation), 통합 컴플라이언스 등을 제공한다.
신규 업데이트 된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 8.3의 모듈은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인 FIPS 140-2를 충족하고 미국 연방의 데이터 보안을 위한 ‘보안기술 시행 가이드(STIG)’를 따르는 등 데이터 보안 기준을 강화했다. VM웨어 클라우드의 최대 용량 및 소비량에 대한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해 고객이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와 머신러닝(ML) 기반 통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VM웨어 V리얼라이즈 로그인사이트 클라우드는 강화된 ML 분석 기술을 도입해 오류와 지식 기반(KB)의 상관관계 분석, ERI-FIPS 준수, VM웨어 HCX와 VM웨어 사이트리커버리매니저 로그 통합, 네이티브 데이터 아카이빙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인사이트 6.1과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인사이트 클라우드는 가상 및 물리적 인프라 환경에서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학습해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인사이트는 애플리케이션 탐색, 보증(assurance), 검증 기능에 ML 기술을 적용해 복잡한 네트워크를 보다 쉽게 계획,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 VM웨어, 3분기 영업익 4억2천800만 달러 15%↑2020.11.25
- VM웨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2020.11.23
- VM웨어, 멀티 클라우드·앱 현대화 솔루션 강화2020.10.07
- VM웨어, 인력관리 및 내재적 보안 솔루션 공개2020.10.06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사용자가 기존 대시보드 외에도 타 사용자의 핀보드를 확인할 수도 있도록 지원하며, 결과치가 없는 영역에도 핀 설정이 가능하다. VM웨어 클라우드 on AWS 엣지 라우터 인터페이스 분석 기능이 추가돼 더욱 강화된 네트워크 트러블슈팅이 가능하다. 보안 상태 및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VM웨어 NSX 인텔리전스 상의 데이터를 NSX-T에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중심 네트워크 운영과 트러블슈팅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SD-WAN 링크 활용 및 측정 기능을 통해 서비스 수준 협약(SLA) 충족 여부에 대한 향상된 모니터링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퍼니마 파드마나한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불확실한 시대에 기업들은 민첩성과 효율성 증진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민첩성을 위해 클라우드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VM웨어 V리얼라이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는 고객이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서 일관된 운영과 공통 거버넌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