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는 대리운전 구름대리, 온라인권 없이 운전 가능

컴퓨팅입력 :2021/02/08 10:16

모빌리티 스타트업 엠블랩스는 자사 대리운전 플랫폼 ‘구름대리’을 리뉴얼하고, 대리기사가 '온라인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콜을 받을 수 있게 했다고 8일 밝혔다.

구름대리는 지난해 11월에 정식 출시한 수수료 무료 대리운전 중개 플랫폼이다. 리뉴얼 전에는 수수료는 없지만, 대리기사가 ‘온라인권’을 구매해야만 대리운전 콜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제는 ‘온라인권’ 구매 없이도 바로 콜을 받아 대리운전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리뉴얼 전 ‘온라인권’을 구매한 기사는 전량 환불받을 수 있다.

엠블랩스가 구름대리를 리뉴얼하고, 대리기사가 온라인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콜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대리운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구름 포인트’의 명칭이 ‘구름 인센티브’로 바뀐다. 기사들은 ‘구름 인센티브’로 대리운전을 하기 위해 기사가 필수로 내야 하는 보험료나 범칙금 등을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엠블랩스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구름대리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최대 10만원까지 요금 할인이 되는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엠블랩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기사가 콜을 받기 전 필요했던 비용과 불편함이 모두 해소돼 대리운전에 대한 진입장벽이 더욱 낮아졌으며, 대리운전을 하고 싶은 사람은 이제 바로 간단한 회원가입 후 대리운전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