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다이렉트 채널에 인증 방식을 추가하는 등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카카오,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 다양한 본인 인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도입한 생체(지문·얼굴) 인증의 경우 2개월 만에 누적 이용량이 30만건을 넘어섰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생체 인증 서비스는 다른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앱에 채팅 상담 서비스도 추가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상담 뿐 아니라 계약변경 등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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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2월엔 네이버페이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3대 금융 플랫폼인 네이버, 카카오, 토스의 제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게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작년 12월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