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부산교육청과 '겜성토크쇼, 놀땐뭐하니'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1/01/27 15:21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게임위)는 27일 부산 지역 초·중·고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 게임․미디어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겜성토크쇼, 놀땐뭐하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위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배억),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가정 내 활동이 늘면서 발생하는 게임 및 미디어의 무분별한 이용 등 역기능을 예방하고 바람직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행사는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실시간 비대면 방송 송출을 통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1부 게임과 미디어의 순기능과 역기능, 2부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진로와 직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강범현 게임방송해설가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 ▲이성철 주감초등학교 교사 ▲이동건 게임연구소 소장이 참여하여 실시간 댓글, 질의응답 진행 등을 통해 코로나 시대 이후의 올바른 여가생활 및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한 질문과 고민 등을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실시간 화상회의 도구를 통한 행사 참가를 희망할 경우 게임위 누리집 알림창 및 포스터 하단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부산교육 유튜브 채널(https://youtu.be/DuDKSMXoakE)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과 게임․미디어 전문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첫 번째 교육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게임위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문화 조성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