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아이폰, 구부려 여러 각도로 사진 찍는다”

애플, 관련특허 취득…유연한 외관 케이스 채용

홈&모바일입력 :2021/01/26 10:53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구부릴 수 있는 전자기기용 카메라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특허를 출원했다고 IT매체 폰아레나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은 폴더블 아이폰 컨셉 디자인 (사진=트위터 @AaronAMason)

특허 문서에서 애플은 “전자기기는 유연한 직물, 유연한 폴리머 또는 기타 유연한 재료로 만들어진 유연한 외관 케이스를 가질 수 있고, 유연한 하우징에 카메라를 장착해 각각의 카메라가 다양한 방향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미국 특허청

또, “하우징을 구부려 카메라의 방향을 변경해 파노라마 사진 또는 3차원 이미지를 캡처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허 문서에 따르면, 폴더블 기기용 카메라는 유선 또는 무선 기술을 사용해 핸드셋과 연결된다. 이는 카메라가 제품에 내장되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 케이스에 자리잡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사진=미국 특허청

스마트폰 케이스는 제품에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케이스에 카메라가 탑재된다면 사용자가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해당 매체는 평했다.

관련기사

애플은 최근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위해 초기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최근 폭스콘과 함께 2개의 폴더블 아이폰을 테스트했으며 내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알려졌다.

테스트를 거친 첫 번째 폴더블 아이폰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가 힌지로 연결된 듀얼 스크린 모델이며, 나머지 하나는 삼성 갤럭시Z플립, 모토로라 RAZR과 같은 위아래로 접는 폴더블폰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