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스푼즈-투턱곰에 이어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으며, 엔씨의 게임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이용자는 도구리의 일상을 담은 웹툰을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엔씨소프트, 투턱곰x몬스타엑스 웹예능 콜라보2020.06.29
-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 웹예능 도전2020.02.25
- 엔씨소프트, 스푼즈 밸런타인데이 기념 굿즈 12일 출시2020.02.11
- 엔씨 스푼즈, 농심 신제품 콘치즈면 콜라보 이벤트2019.05.28
엔씨는 도구리 굿즈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선보인다. ▲숄더백, 티셔츠, 핀버튼으로 구성된 도구리 패브릭 키트 ▲볼펜과 별도의 볼펜 참, 점착 메모지, 틴케이스로 구성된 스테이셔너리 키트 ▲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타월 등의 상품을 출시한다.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도구리의 소소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