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카카오톡 기반 '챗봇 상담 서비스' 오픈

보험료 납입과 대출, 보험금 청구 등 업무 처리

금융입력 :2021/01/18 10:02

ABL생명이 카카오톡 접속만으로도 보험 서비스 업무를 상담 받을 수 있는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ABL 챗봇'은 소비자가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정보(주소·연락처) 변경 등을 손쉽게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와 PASS(핸드폰) 등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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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ABL생명)

이밖에 소비자는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ABL생명 최현숙 고객지원실장은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보험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