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카카오톡 접속만으로도 보험 서비스 업무를 상담 받을 수 있는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ABL 챗봇'은 소비자가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정보(주소·연락처) 변경 등을 손쉽게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와 PASS(핸드폰) 등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관련기사
- ABL생명 '건강등급적용특약',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2020.12.29
- ABL생명,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재인증2020.12.23
- ABL생명 골드펀드, 운용자산 100억원 돌파2020.08.12
- 삼성SDS, ABL생명 클라우드 전환 사업 계약2020.03.08
이밖에 소비자는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ABL생명 최현숙 고객지원실장은 "소비자가 자주 사용하는 보험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