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보험서비스 설계, 영업·마케팅, 청약, 인수, 보상·관리 등 보험업의 전 과정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롯데손해보험은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기존 '디지털그룹'을 'DT그룹'으로 개편했다. 이들 조직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환경 대응을 위한 DT인프라 지원과 함께 디지털 제휴를 통한 신(新) 채널 발굴 등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손해보험은 직원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등 '디지털 중심의 업무 고도화'도 이어나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직원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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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롯데손해보험은 디지털 기반의 신시장 공략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쿠팡안심케어' 보험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아울러 지난해 9월엔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의사결정이 데이터 기반으로 이뤄지도록 데이터 관리 체계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전 과정에서 보험업의 본질과 보험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한 완전한 디지털 전환과 미래형 세일즈 채널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