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맥북 에어'에도 미니 LED 적용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1/01/08 12:53

애플이 차세대 아이패드에 이어 맥북 에어까지 미니 LED 기술을 전면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7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매체 맥루머스는 궈밍치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 연구원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프로'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데 이어 내년 출시할 '맥북 에어'에도 미니 LED 기술을 도입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애플 M1 칩셋을 탑재한 맥북에어. 디스플레이를 소폭 업그레이드했다. (그림=애플)

맥루머스는 "애플이 올해 미니 LED가 적용된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프로를 출시하고, 2022년에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애플 실리콘 칩셋을 탑재한 맥북 에어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며 "애플은 16인치 맥북 프로 외에도 올해 3분기에 새로운 디자인의 14인치 맥북 프로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맥북 프로는 밝기 증가, 명암비 개선, 고색재현 등을 위한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궈밍치 연구원은 앞서 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올해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 아이맥 등을 포함한 총 6개 제품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 용어설명 : 미니LED(Mini Light Emitting Diodes)

미니LED는 100~20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LED 칩셋을 말한다. 미니LED 디스플레이는 이러한 미니LED를 발광원(백라이트유닛)으로 활용한 개념으로, 다수의 영역으로 구분된 백라이트유닛을 분할 구동하는 로컬디밍 기술을 통해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