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대표 남성주)는 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전문 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대표 황재준)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삼성전자에서 투자한 AI 소프트웨어 회사로 모바일 앱이나 웹 서비스를 자동으로 테스트하는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독자 개발해 제공중이다. 앱테스트에이아이의 AI 테스트봇 서비스는 별도 테스트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없이 인공지능이 고객사의 SW를 직접 설치하고 테스트한 후 작성한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호스트웨이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메일, 홈페이지 등 업무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미스터고(Mr.GO) 사업 영역을 SW개발 인프라까지 확장한다. 고객사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S/W 개발, 테스트, 릴리즈,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 단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호스트웨이, 구글 워크스페이스 파트너 자격 획득2020.11.27
- 호스트웨이, GPU존 서비스 출시2020.11.19
- 호스트웨이, 정보보호관리체계 ISO27001 인증 획득2020.04.27
- 호스트웨이, 남성주 신임 대표 선임2020.01.07
호스트웨이 측은 “앱테스트에이아이와 제휴를 통해 테스트 인력과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SW 개발사에도 페이스북과 같은 대형 SW 개발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신 AI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W 개발 인프라 및 솔루션 제공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기업도 대형 SW 개발사와 동등한 수준의 프리미엄 개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앱테스트에이아이 황재준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초기 기술 스타트업으로서 부족한 영업 역량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며 “미스터고에서 보유한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