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IT전문 관계사 하나금융티아이가 그룹 디지털 솔루션 통합 브랜드 '원큐온(1Q ON)'을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1Q ON은 하나금융그룹이 보유한 금융 IT 솔루션, 오픈 API,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클라우드 플랫폼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기반 솔루션을 통칭한다.
하나금융티아이는 브랜드 런칭을 시작으로 디지털 솔루션의 그룹 내 적용은 물론, 금융에 특화된 차별화된 디지털 솔루션의 대외 확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자회사 '넥스트 티아이(Next TI)'를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BPR(지방은행) 코어 뱅킹 솔루션을 구축하는 등 동남아 시장 진출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KB금융지주 부회장 신설...양종희 전 KB손보 대표 선임2020.12.18
- 우리은행, 인공지능 기반 시장예측시스템 구축 추진2020.12.18
- 기업은행,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대통령 표창2020.12.17
- 농협생명, 농촌 어린이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2020.12.17
또한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AI OCR(인공지능 문자인식)을 공인전자문서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 자체 역량으로 개발한 핵심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축적된 그룹의 IT 자산 가운데 금융에 특화된 우수 솔루션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대외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IT 서비스 중심의 디지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