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디지털 결제 전문 기업 ‘엑스퍼터스’ 인수

금융 전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 목표

컴퓨팅입력 :2020/12/17 12:26

IBM이 금융 전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를 위해 디지털 결제 전문 기업을 인수했다.

미국 지디넷은 IBM이 엑스퍼터스 테크놀로지스(이하 엑스퍼터스)를 인수했다고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엑스퍼터스는 은행, 신용조합을 포함한 1천 개 이상의 기업에 서비스형 지불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매일 500억 달러 이상의 금액이 엑스퍼터스 플랫폼을 통해 처리되고 있다.

IBM

또한, 은행 등 금융 기관에서 송금 및 재무 거래 관리에 사용하는 네트워크인 스위프트의 북미 최대 서비스 기관 중 하나다.

IBM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금융기관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IBM 측은 “엑스퍼터스의 지불 및 현금 관리 솔루션은 실시간 국경 간 결제 등 지불 작업을 현대화한다”며 “이번 인수로 최근 금융업계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 중 하나인 지불 현대화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수십 년 간의 컨설팅 경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엑스퍼터스 자크 르블랑은 "우리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기업을 구축했다”며 "IBM과 함께 전 세계 기업에 원활한 엔드 투 엔드 금융 거래의 이점과 보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