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아이 시선 추적해 학습태도 체크”

U+초등나라 앱에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 추가

방송/통신입력 :2020/12/16 10:06

LG유플러스는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에 시선 추적 기술로 아이의 학습 집중도를 분석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월 U+초등나라 앱이 첫선을 보이며 일별, 월별 공부 시간을 확인하는 ‘나의 공부계획’ 메뉴를 초기화면에 탑재했다. 아이 스스로 정한 월 또는 주간 단위 계획에 따라 공부하고, ‘내가 공부한 시간’을 한 눈에 보며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방식이다.

이에 더해 학습 중 지속적으로 아이의 시선을 추적해 집중도를 측정하는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

AI학습태도매니저는 국내 유일 시선 추적 솔루션을 개발한 비주얼캠프와 함께 출시한 기능이다. 추가 장비 없이 태블릿의 기본 카메라를 이용해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분석, 시선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예컨대 학습 중 아이가 멍하니 화면만 보는 경우를 구분해 기록하고, 일정 시간 동안 시선이나 얼굴이 인식되지 않으면 알림을 통해 주의를 환기한다. 학습 종료 후에는 학습 태도와 집중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부모는 효율적인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밖에 교육 콘텐츠가 강화됐다. 기존 ▲심화 교과과정 ‘EBS 스마트 만점왕’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놀이교실 ▲‘토도수학’ 등의 콘텐츠를 담았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학교 원격수업 도입 이후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원격수업 과정에 도움을 주길 원하면서 동시에 절반 이상이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조사 결과가 있었다”며 “신규 기능인 ‘AI학습태도매니저’로 아이는 스스로 학습 태도를 점검하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분석 결과를 보며 흔들림 없는 공부법을 지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