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카카오VX와 함께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자 수가 지난해 대비 12배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이용시간도 315만 분을 돌파했다.
스마트홈트는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은 물론, 필라테스, 요가, 골프, 복싱, 댄스, 성장체조, 다이어트 등 유명 강사가 알려주는 40여 개의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바일 뿐만 아니라 UHD2, UHD3 셋탑박스를 이용해 U+tv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가입자에 스마트홈트의 모든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이후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홈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U+tv용 스마트홈트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앱 대비 큰 화면에서 선명하게 재생되는 콘텐츠를 보며 강사의 동작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여러 각도로 촬영된 전문가의 운동 영상을 원하는 각도로 선택해서 시청하는 기능을 이용하는데 유용하다.
또한 별도 조작 없이 TV만 켜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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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LG유플러스는 U+tv용 스마트홈트에 쉽고 직관적인 UX를 적용하고, 검색과 추천 기능 등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신규서비스담당 상무는 “30, 40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시작으로 U+tv 출시에 힘입어 스마트홈트의 가입자가 크게 상승하는 추세”라며 “카카오VX와의 꾸준한 협업으로 ‘키즈향’, ‘남성향’ 등 타겟 고객층을 확대하고 ‘재미’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콘텐츠를 편성해 타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