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배달음식을 주문하고 장보기를 도울 수 있도록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알리는 영상 캠페인이 열린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캠페인으로 마련된 디지털 기기 사용법 영상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장보기와 음식주문 등을 온라인으로 해야 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배달음식 주문방법 ▲스마트폰으로 장보는 방법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사용방법 등 생활 속 디지털 기기 활용법을 다루고 있다.
매주 한 편씩 방통위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방통위는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보다 쉽게 사용법을 알리기 위해 어르신 유튜버 ‘할담비’를 섭외해 직접 익히고 활용하는 사례별 영상을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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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혁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 앞에서 두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젊은 세대가 도와드리고 기다리는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어르신들과 함께 누리는 따뜻한 디지털 환경이 되도록 우리 사회 모두가 조력자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방통위는 내년에도 음식점이나 카페, 역사 등의 키오스크를 이용한 음식 주문, 교통편 예매 등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