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개발 업체 인디제이(대표 정우주)는 모바일 앱 ‘inDJ(인디제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디제이 서비스는 사용자 선호뿐만 아니라 상황을 자동으로 분석해 맞춤형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인디제이의 AI 기술은 단순히 사용자가 선호하는 장르뿐만 아니라 사용자 상황이나 감정 패턴을 파악해 상황별, 감정별 맞춤 음악을 추천한다.
인디제이는 특허받은 AI를 기반으로 사용자 프로파일과 상황, 음악 감정을 분석해 3D 모델링 기법 AI 추천 시스템을 활용한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음악을 선별해야 했던 기존 앱과는 달리 AI가 플레이리스트를 자동 생성·선별해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는 “단순한 상황이 아닌, 사용자의 생활 반, 패턴 등 복잡한 상황을 인지해 사용자 맞춤형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사용자에게 신뢰 높은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에 접목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인디제이, 감정·상황 탐지해 음악추천하는 AI 기술 첫 이전2020.03.05
- 인디제이, AI로 음악추천 서비스에서 광고·쇼핑·여행 추천까지2019.11.1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인디제이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기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 기반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디제이는 앱 출시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와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디제이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