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예금보험공사 비대면 직원 교육에 '리모트세미나' 제공

컴퓨팅입력 :2020/11/26 08:17

알서포트가 최근 출시한 웨비나 서비스 '리모트세미나'를 예금보험공사의 비대면 직원 교육 프로그램에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예금보험공사는지난 24일부터 사흘간 22개국 예금보험기구 실무진 및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예금보험제도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리모트세미나로 진행했다.

리모트세미나는 웹브라우저 기반의 웨비나 서비스로, 별도의 송출 시스템 구축이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추가 없이 웹에서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다. 행사 준비부터 운영, 모객, 통계 분석까지 웨비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UI)로 행사 전문가는 물론, 학생이나 일반인도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리모트세미나'를 활용한 글로벌 온라인 연수에서 환영사를 전했다.

예금보험공사에 따르면 기존에는 연수원 공간적 제약으로 20명 내외만 참가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웨비나로 진행하면서 참가자가 200여명으로 크게 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예금보험제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동시에 해외 참가자들이 국산 비대면 웨비나 플랫폼의 뛰어난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예금보험공사와 같은 공공기관의 국산 소프트웨어 활용 사례와 레퍼런스는 국산 소프트웨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디딤돌이 된다”며 “알서포트는 공공기관 및 국내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며 글로벌 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