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웹브라우저 기반의 웨비나 서비스인 ‘리모트세미나’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리모트세미나란 이용자가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도록 각종 기능을 담은 서비스다. 최대 1천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해 기업의 고객 및 파트너 행사나 온라인 수업·강의는 물론,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으며, 웨비나를 위해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UI)를 제공해 행사 전문가는 물론, 학생이나 일반인도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할 수 있다.
리모트세미나는 ▲무료 템플릿 ▲리허설 ▲초대 또는 행사 알림 이메일 발송 ▲카메라 전환 ▲ 패널 토론 ▲Q&A 채팅 ▲통계·분석 등 웨비나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행사 준비부터 운영, 모객, 통계 분석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공개 또는 비공개 세미나 설정 기능을 제공하며 다수 발표자, 다수 세션, 다수 트랙 운영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알서포트,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전년比 240% 증가2020.11.04
- 다시 나타난 공중전화부스?…화상회의 하는 '콜라박스'2020.11.04
- 알서포트, 일본 NTT도코모 감사패 받아2020.11.02
- 알서포트, 이동형 화상회의실 '콜라박스' 50% 할인2020.10.15
알서포트는 리모트세미나 출시를 기념해 리모트세미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후 참석자 100명 이내의 40분 웨비나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어려워진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웨비나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언택트 시대에 학교, 기업, 기관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