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가트너 선정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 리더’

가트너 ‘2020 매직쿼드런트’서 선정…미스트 AI 기반 포트폴리오에 높은 점수

방송/통신입력 :2020/11/16 10:19

주니퍼네트웍스가 미국의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로부터 ‘2020 매직쿼드런트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 부문 리더’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가 독자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성숙도 등을 분석해 발행하는 시장조사 보고서다.

주니퍼네트워크는 이번 선정이 ‘미스트 AI’를 기반으로 한 유무선 통합 포트폴리오가 실행력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한 결과라고 자체 평가했다, 주니퍼네트워크가 미스트시스템즈를 인수한 지 1년이 지났고. 미스트 플랫폼이 출시된 지 4년이 된 시점에 발표된 시점에서 나온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아울러 주니퍼네트워크는 유무선 액세스 영역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규 고객사 수는 전년 대비 100% 증가했고, 2020년 3분기 무선 실적은 180% 성장했다. 업계 대부분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니퍼는 2020년 3분기 캠퍼스 및 브랜치 스위칭 실적이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제프 아론(Jeff Aaron) 주니퍼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부사장은 “가트너의 최신 보고서에서 주니퍼는 풍부한 AIOps 기능과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능동적인 셀프 드라이빙 자동화를 비롯한 AI 기반 엔터프라이즈의 강점을 인정받았다”며 “주니퍼는 실행력에서 최고점을 받고,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벤더의 반열에 오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