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백종원 덕 좀 볼까...동영상 마케팅 화력 집중

'LG DIOS 김치톡톡-백종원 김치 비책' 공개 2주 만에 200만 뷰 기록

홈&모바일입력 :2020/11/13 13:56    수정: 2020/11/13 13:56

LG전자가 방송인 백종원과 콜라보레이션을 강화하면서 주방가전 브랜드인 ‘디오스’ 알리기에 나섰다. 특히, 동영상 마케팅에 집중한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백종원이 출연한 LG전자 김치냉장고 새 유튜브 광고 영상 'LG DIOS 김치톡톡 - 백종원 김치 비책'이 공개 2주 만에 20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LG DIOS 김치톡톡 - 백종원 김치 비책 화면 갈무리

이 영상은 백종원의 김장비법을 따라하기 쉽게 차근차근 알려주면서 틈틈히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선기능인 ‘New 유산균김치+’ 등 제품소개도 놓치지 않으며 재미를 준다.

최근 LG전자는 디오스와 백종원의 콜라보레이션을 대폭 강화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백종원의 이미지를 활용하려는 전략이다.

이달 초 LG전자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온라인 광고인 ‘LG 디오스 인덕션 X 백종원 초고화력 푸드트립’을 공개했다. 이 광고는 플러그 타입 단일 화구 기준 국내 최고 화력인 ‘최대 3천300와트(W)’에 초점을 맞췄다.

광고 4편의 주제는 각각 태국, 중국, 미국, 별미(別味) 등이다. 영상마다 백종원은 각국을 대표하는 음식 가운데 높은 화력이 필요한 메뉴를 요리한다. 백종원은 레시피를 설명하면서 조리에 초고화력이 왜 필요한지 소개한다. 

미국편에서 백종원이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의 초고화력으로 순식간에 두툼한 수제버거 패티를 요리하는 모습.(사진=LG전자)

지난 6월 LG전자가 공개한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광고에도 백종원이 등장한다.

MBC 예능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첫 방송의 1부가 끝난 후에 나온 광고에는 ‘백파더’의 주인공인 백종원이 출연했다. 새로운 방식의 이 광고는 방송프로그램의 출연진이 등장해 마치 방송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분리편성광고다.

관련기사

15초 분량의 광고는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2020년형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재미있는 상황극으로 소개한다. 백종원은 이 광고 출연료를 기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디오스' 브랜드와 이미지가 잘 맞는 백종원씨와 함께 LG전자 주방가전의 차별점을 알리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