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기업 막바지 채용…SK이노베이션·LG전자 등

IBK기업은행, 현대트랜시스, KT도 신입사원·인턴 모집

디지털경제입력 :2020/11/13 09:34

SK이노베이션, LG전자 등 주요 대기업의 하반기 막바지 채용 소식이 이어지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은 이달부터 진행하는 주요 대기업의 채용 소식을 13일 전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20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배터리 최적운영), 연구개발(배터리 선행연구, 배터리 Cell개발, 배터리 system개발, 차세대 배터리개발)이며, 기졸업자 또는 21년 2월 졸업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LG전자는 각 본부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채용본부는 생산기술원, HE본부, BS본부, CS경영센터 등이다.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고, 각 본부별, 직무별 지원자격 및 채용일정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서류는 각 지원일정에 맞춰 LG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2020년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 금융영업(일반, 지역할당),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고졸인재 분야에서 채용하며, 채용인원은 총 170명 규모다. 2021년 상반기부터 근무 및 연수 참여가 가능해야 하며, 각 분야별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순이며, 입사지원은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현대트랜시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파워트레인(생산, 생산기술, R&D), 시트(일반, R&D), 영업, 구매, 품질(파워트레인, 시트), 경영지원(인사, 교육, ICT, 비즈니스지원), 홍보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기졸업자 및 21년 2월 졸업예정자다. 

관련기사

영어우수자, 제2외국어 우수자, 직무관련 전문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및 AI면접, 1,2차 면접 전형, 채용검진을 거쳐 인턴으로 입사하며, 인턴십 종료 후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서류는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KT그룹 계열사 플레이디는 온라인 광고 AE 분야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해당 공고에 지원하려면 온라인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제안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활용 능력이 우수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 서류검토, 1차면접, 2차면접, 인턴근무 및 최종평가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은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