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채널 접근성 확대 ▲상담지원 프로그램 고도화 ▲AI컨택센터 기반 구축 등을 목표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특히 세대별 이용패턴을 고려해 보이는 ARS와 채팅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했으며 실시간 STT(음성·문자 변환 프로그램)과 TA(텍스트 분석 프로그램), KMS(지식관리시스템) 등을 적용하기도 했다.
새마을금고 측은 콜센터 고도화로 청각장애인과 실버세대, 모바일 사용자 등의 이용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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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분석프로그램인 TA솔루션으로 상담평가 모니터링 자동화, 주요 이슈와 소비자 감성 분석 등을 진행함으로써 센터 업무를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객지원(콜)센터 고도화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