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SW) 전문업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종합 부동산 포털 부동산114와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중 한 곳이다.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더존비즈온과 10개 데이터센터에서 생산된 데이터가 수집 및 유통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로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더존비즈온의 회계·재무 데이터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거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정보 및 융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동산114는 부동산 투자, 운영, 이용에 필요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 가격정보뿐 아니라 이를 이용한 지수, 매물 및 분양정보, 임대정보, 정책자료, 분석기사, 칼럼, 해외부동산, 기업부동산 정보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 더존비즈온, 자사 '데이터 유통 포털' 활용 경진대회 진행2020.11.04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이익 161억...전년 比 20.2%↑2020.10.27
- 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ERP' 구축 착수2020.10.21
- 더존비즈온, 중소기업 1천곳에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 공급2020.10.20
현재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에는 ▲기업회계·인사 데이터(더존비즈온) ▲부동산 데이터(빅밸류) ▲보험·사고·통계 정보(한화손해보험) ▲교육·컨설팅 정보(한국생산성본부) ▲연구·R&D데이터(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외감기업 데이터(NICE평가정보) ▲소셜데이터(와이즈넛) ▲수출입·무역·물류 관련 데이터(한국무역정보통신) ▲개인회원·기업회원 인력정보(인크루트) ▲기후데이터(녹색기술센터) ▲통계청 데이터 기반 리포트 정보(선도소프트) 등이 수집 및 유통되고 있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송호철 대표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데이터가 유통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데이터가 연계·분석되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기업들과 데이터 협력을 확대해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