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부동산114, 중소·중견기업에 빅데이터 제공 협력

컴퓨팅입력 :2020/11/12 16:30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SW) 전문업체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종합 부동산 포털 부동산114와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중 한 곳이다.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더존비즈온과 10개 데이터센터에서 생산된 데이터가 수집 및 유통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로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더존비즈온의 회계·재무 데이터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거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정보 및 융합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대표(오른쪽)와 부동산114 곽효신 기획관리본부장이 지난 12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부동산114는 부동산 투자, 운영, 이용에 필요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부동산 가격정보뿐 아니라 이를 이용한 지수, 매물 및 분양정보, 임대정보, 정책자료, 분석기사, 칼럼, 해외부동산, 기업부동산 정보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현재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에는 ▲기업회계·인사 데이터(더존비즈온) ▲부동산 데이터(빅밸류) ▲보험·사고·통계 정보(한화손해보험) ▲교육·컨설팅 정보(한국생산성본부) ▲연구·R&D데이터(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외감기업 데이터(NICE평가정보) ▲소셜데이터(와이즈넛) ▲수출입·무역·물류 관련 데이터(한국무역정보통신) ▲개인회원·기업회원 인력정보(인크루트) ▲기후데이터(녹색기술센터) ▲통계청 데이터 기반 리포트 정보(선도소프트) 등이 수집 및 유통되고 있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송호철 대표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데이터가 유통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데이터가 연계·분석되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기업들과 데이터 협력을 확대해 플랫폼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