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아프리카TV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수강생과 BJ에 관심 있는 이용자들을 위한 콘서트를 열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7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위한 1인 미디어 콘서트를 온라인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콘서트에서는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공연과 선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축하 공연 및 릴레이 강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경기도가 주관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아프리카TV가 운영을 맡아 경기도민 대상으로 방송 진행에 대한 기본 역량을 늘릴 수 있도록 진행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양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7월1일 입문반 모집을 시작으로 10월22일까지 단기역량 강화반, 실전역량 강화반 등 400명 이상의 인원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아카데미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수강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프리카TV의 인기 BJ인 '공신강성태', '흑운장', '금강연화'와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빅마블' 등이 참여해 후배들을 위한 릴레이 강연과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도 BJ 선배이자 뉴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서비스하는 사업가로서 1인 미디어 산업에 대한 특별 VOD 강연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 아프리카TV, 3분기 영업익 139억...전년比 29%↑2020.10.30
- 아프리카TV BJ,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 연탄 배달2020.10.29
- 아프리카TV, 독도의 날 기념 음악 콘서트 열어2020.10.26
- 프리콩,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충청권 중소기업 지원2020.10.15
선배 BJ와 수강생의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아프리카TV 대표 음악 BJ '주영스트', '다이아나'와 아카데미 수강생인 '스팽글(아카펠라)', '하피스타(하프)'가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아카데미를 수료한 10명에 대한 시상식과 콘서트를 시청한 이용자들을 위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의 강점을 살린 양방향 온라인 교육을 기반으로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입 BJ의 양성과 이들의 방송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