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이 지난 3분기 매출 1천63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수치다. 지난해 ‘아스달 연대기’, ‘호텔 델루나’와 같은 대형 IP 기저효과로 풀이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작품 수도 4편 줄었다.
반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46.8% 급증했다. 중국 OTT 판매와 라이브러리 단가 인상 등이 주된 이유다. 아울러 제작비 효율화 작업을 통한 수익성 개선 효과가 작용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크리에에터 수는 3분기 기준 230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45명 증가했고, 누적 IP 개수는 166개로 전년 동기대비 18개 늘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3분기에 ‘사이코지만 괜찮아(tvN)’, ‘악의 꽃(tvN), ‘비밀의 숲2(tvN)’, ‘청춘기록(tvN)’, ‘미씽 : 그들이 있었다(OCN)’, ‘한번 다녀왔습니다(KBS2)’ 등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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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에는 ‘경이로운 소문(OCN)’, ‘여신강림(tvN)’, ‘스위트홈(넷플릭스 오리지널)’ 등을 선보이고, 웹툰 IP 기반 흥행력을 통해 외형성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는 “다가오는 4분기에도 다양한 장르와 볼륨업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꾸준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면서 “동시에 라이브러리 판매를 지속하고 제작비 프로세스 관리 강화를 통해 기본적인 체질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