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인공 인간 '네온'을 대고객 서비스에 도입한다.
5일 신한은행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협력 및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서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 사업화 벤처 조직 '스타랩스'가 개발한 인공 인간을 고객 컨시어지, 금융 상담 서비스 등에 활용하기로 했다. 네온을 통해 고객은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에서 대화형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공 인간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및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됐으며,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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