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엔씨, 서울시장 영입설에 "정치에 전혀 뜻 없다"

정치 입문설 꾸준....사실 무근 입장 밝혀

디지털경제입력 :2020/10/27 12:27    수정: 2020/10/28 10:13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정치 입문설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치인이 아닌 사업가로 경영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분명히 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27일 국민의힘이 개최한 게임 산업 간담회가 끝난 직후 기자와 만나 정치 입문 여부를 묻는 질문에 "정치에 전혀 뜻 없다"며 잘라 말했다.

김 대표는 또한 "나는 (정치인이 아닌)기업가다. 사업과 경영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 대표는 그동안 여야 구분 없이 영입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일부 정치 관련 매체에선 특정 정당이 러브콜을 보냈지만, 김 대표가 거절했다는 보도를 내기도 했다.

특히 국민의힘이 오늘 엔씨소프트 판교 사옥에서 개최한 게임 산업 간담회가 김택진 대표를 서울시장 후보 등으로 영입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 아니냐는 말도 돌았지만, 사실 무근인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오늘 행사에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조명희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엔씨소프트에선 김택진 대표와 정진수 부사장, 이재준 AI센터장, 안용균 커뮤니케이션 센터장 등이 자리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김택진 대표는 정치에 뜻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계속 밝혔다"라며 "오늘 행사는 게임 산업 현황 및 업계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