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오스델코, KS-QEI 車배터리 부문 1위 선정

신뢰성·접근성·이미지·인지도 평가서 최고점 얻어

디지털경제입력 :2020/10/26 11:16

에너지 저장솔루션 기업 클라리오스의 한국 지사인 클라리오스델코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선정한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용 배터리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클라리오스델코는 신뢰성·접근성 등으로 평가되는 사용품질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이미지·인지도·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2006년 이후 1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KS-QEI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서비스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다. 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정성·접근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인지성·신규성을 매기는 감성품질지수로 이뤄졌다. 델코 배터리는 신뢰성·접근성·이미지·인지도 측면에서 최고점을 얻었다.

관련기사

사진=클라리오스델코.

가이 로크 클라리오스 아시아 애프터마켓 담당 영업이사는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함으로써 델코 배터리가 한국에서 가장 우수하고 품질이 좋은 자동차용 배터리임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선 기술력과 전문성을 발판으로 가장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환 클라리오스델코 전무이사는 "델코 배터리에 지속적인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이루게 된 성과"라며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생산 표준을 준수하고, 최상의 제품으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면서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