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챗봇 성능 고도화…채팅 상담도 동시에

케이톡 3.0 업그레이드

방송/통신입력 :2020/10/26 09:05

KT(대표 구현모)가 AI 챗봇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케이톡 3.0’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케이톡 이용자 인터페이스(UI)를고 고도화하고, AI 챗봇 전체 시나리오 6천750개 중 86%에 해당하는 5천878개 시나리오를 전면 수정했다.

이용자가 서비스 자체를 인식하는 단계부터 상담을 종료하는 단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고객관점에서 개선했다.

언제 어디서나 케이톡 3.0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KT닷컴, 마이케이티 앱 등 8개 채널에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챗봇 상담과 채팅 상담을 동시에 할 수도 있다. 상담받는 분야에 따라 화면을 옮겨 다녀야 했지만, 한번에 편리하고 빠르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채팅 상담으로 전환 시에는 AI 챗봇과 대화를 나눈 내용을 상담사에게 자동 전달해 상담 지연시간을 대폭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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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오는 30일부터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채널에도 AI 챗봇을 적용해 통합 고객 케어를 강화할 계획이다.

고충림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은 “KT의 다양한 부서가 협업해 AI 챗봇의 성능을 전문 상담사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며 “앞으로도 KT 고객이 24시간 365일 편리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