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12일 CJ ENM(대표 허민회)과 공동으로 'KCON:TACT season 2(케이콘택트 시즌2)'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에 특화된 무대를 선보이는 K팝 아티스트 콘서트와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장르 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KCON STUDIO(케이콘 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KCON STUDIO(케이콘 스튜디오)’는 콘진원의 지원작을 중점으로 소개하며, 이를 통해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지난 행사보다 외연을 넓혀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다루는 장으로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10일간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K팝 아이돌뿐만 아니라 ‘라쿠나’, ‘우자앤쉐인’ 등 유망한 K-인디 뮤지션들의 프리쇼 공연도 펼쳐진다.
‘KCON STUDIO(케이콘 스튜디오) X DIA TV’는 K팝 아티스트,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출연하여 콘진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콘텐츠들을 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게임 크리에이터와 아이돌 그룹의 ‘포트리스 배틀로얄’ 대결 스트리밍 ▲판소리로 ‘팬텀싱어 시즌3’를 정복한 국악인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국악 버전 정복기 ▲패션 쌍둥이 자매들이 선보이는 만화 ‘궁’의 아름다운 한복 룩북 ▲캐릭터 ‘미스터두낫띵’의 행사 한정판 MD 판매 ▲화제를 일으켰던 K-식재료를 조합해 K팝 아이돌이 만드는 새로운 쿡방 등 전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관련기사
- 콘진원, '콘텐츠 피칭 플랫폼 케이녹 2차 행사 개최2020.09.29
- 콘진원, 2020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비대면 개최2020.09.18
- 신용보증기금, 콘진원과 '콘텐츠IP 보증' 도입2020.09.07
- NBP,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개발사에 인프라 제공2020.08.21
이번 행사는 엠넷 케이팝과 케이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며, 케이콘 스튜디오 콘텐츠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박승룡 본부장은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가 민관이 협력해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우수한 K-콘텐츠를 해외에 알리는 대표 사례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힌 상황에서도 우리 콘텐츠가 해외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신한류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