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전문 기업 쿠콘은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 스마트 출금 서비스에 자사 ATM 입출금 API인 '코에이티엠(COATM)'을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출시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 출금 서비스는 보험계약대출 이용자가 실물 카드나 통장 없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출금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이나 ARS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한 뒤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 기기에서 대출금을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이용자도 간편한 OTP 인증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COATM은 스마트폰으로 ATM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ATM 입출금 API, 출금 한도 및 출금 수수료, 이용 방법 등을 제공하는 이용 안내 API, ATM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 찾기 API로 구성됐다.
아울러 증권, 캐피탈, 상품권, 간편결제 등 다양한 업종에 서비스를 적용해 이를 계좌 출금, 포인트 출금, 상품권 환불 등에도 COATM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전국 3만여개 편의점 및 지하철 ATM에서 COATM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 쿠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청구서 접수2020.09.18
- 쿠콘, 마이데이터 금융사 위한 '통합금융 오픈 API 플랫폼' 제공2020.08.21
-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서비스 구현에 '쿠콘닷넷' API 주목2020.05.14
- 쿠콘-메디에이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 협약 체결2020.03.26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API가 활용된 교보생명의 스마트 출금 서비스로 이용자의 금융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쿠콘은 보험 업계 최초로 COATM이 활용된 이번 사례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쿠콘 API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데이터 API 플랫폼 '쿠콘닷넷'을 통해 금융, 공공, 의료, 유통, 물류, 통신 등 다양한 데이터를 200여종의 API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