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신규 탈 것 ‘꿈결 아두아나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환상마 ‘꿈결 아두아나트’는 기존 아두아나트와 다른 외형과 강력한 고유 기술을 지녔다. 고유 기술 ‘힘찬도약’, ‘비상’, ‘신속의 날개’를 사용하면 공중에서 오래 활강하거나 바람을 뚫고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몽상’에 성공하면 ‘꿈결 아두아나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몽상은 암수 아두아나트 각각 한 마리씩, 그리고 특수 아이템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을 사용해 시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 대양 월드 우두머리 칸 등장2020.09.22
- 펄어비스, 창립 10주년 맞아 홈페이지 개편2020.09.21
- 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5대5 팀전투 즐긴다2020.09.18
-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x이근 바이럴 영상 공개2020.09.17

캐릭터 전환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를 사용하면 캐릭터간 장비를 공유할 수 있다. 마르니의 수상한 장치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로 가동시킬 수 있다.
이와함께 이벤트형 콘텐츠 ‘흑정령의 모험’의 새로운 주사위를 추가했다. 기존 주사위 1개로 모험을 진행했다면, 업데이트 후 주사위 2개를 사용하게 된다. 눈금 고정 주사위, 홀수 및 짝수 주사위 등 각종 주사위를 추가해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흑정령의 모험’ 완주 횟수에 따른 보상 혜택도 확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