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디센트를 운영하는 아이오트러스트는 클레이 스테이킹 서비스 '클레이 스테이션' 운영업체 오지스와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디센트 지갑에 오지스의 클레이 스테이션을 연동해,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가 클레이를 스테이킹할 수 있게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 7월 오픈한 클레이 스테이션은 클레이를 위임하고 이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탈중앙화된 금융(DeFi·디파이)서비스다.
디센트는 오지스와의 연동을 통해 클레이를 보유한 사용자들이 지갑에서 직접 스테이킹이 가능하도록 내달 10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디센트 지갑에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을 스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클레이튼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 콜드월렛 '디센트', 카카오 클레이튼 지원2019.10.29
- 디센트, 게임 아이템 토큰 저장용 콜드월렛 출시2019.03.14
- 오지스, 블록체인 금융서비스에 펜타시큐리티 MPC적용2020.07.03
- 블록체인 클레이튼 운영에 해시드·오지스 공동 참여2020.07.02
아이오트러스트와 오지스는 향후 다양한 클레이튼 기반 금융 솔루션의 확장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클레이튼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이고, 클레이는 클레이튼 블록체인 자체 코인이다. 아이오트러스트와 오지스는 각각 지갑 파트너와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클레이튼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