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시설물 관리 SW '마크맵' GS인증 1등급 획득

컴퓨팅입력 :2020/09/14 15:14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13조에 의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 성능과 가치에 대해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이 인증하는 제도다. 이 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등이 가능하다.

마크맵은 GIS를 기반으로 CCTV, 가로등 등 지역 내 시설물 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시설물 이동 시 이동동선 및 관련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어 시설물의 중복 이동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최소화한다. 가로등 고장 등으로 민원이 접수되면 실시간으로 해당 위치에 장애 표시를 띄워준다.

여기에 시설물의 실시간 이동 동선 추적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지능형 선별관제, CCTV 영상 반출, 자산관리 등 마크애니 제품군 연계는 물론 타사 제품과도 연동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한다. 

GIS기반 시설물관리 솔루션 ‘마크맵(MarkMAP)’ 구동 화면(출처=마크애니)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그간 시설물 관리는 수량, 종류, 설치위치 등 단순 관리대장 형태로 실시간 장애 대응과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며 “공공 시설물에도 GPS, IoT 기기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이에 걸맞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