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오미자 담그기 좋은 날' 특집 방송

14일부터 5일간 매일 판매

유통입력 :2020/09/14 09:59

공영쇼핑이 오미자 수확철을 맞아 '오미자 담그기 좋은 날'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오미자 담그기 좋은날' 특집 방송에서는 매일 하루 한 시간씩 경북 문경, 전북 순창 등의 오미자를 판매한다.

이번 특집은 9월 제철과일 오미자의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올해는 긴 장마에도 불구하고 낮은 온도에서 작황이 좋아지는 오미자의 특성상 수확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면 매년 진행하던 지역별 농산물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축소, 취소됨에 따라 판로 확보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공영쇼핑_오미자담그기좋은날

'오미자 담그기 좋은날' 특집 방송은 모든 상품이 올해 수확한 햇 오미자와 설탕, 담금통으로 구성돼, 집에서도 손쉽게 오미자청을 만들 수 있다. ▲오미자애 천연당 문경미소(14일 오후 5시, 이하 방송일시) ▲문경오미자 당절임(15일 오후 12시 40분) ▲문경 오미자밸리 청담그기(16일 오후 3시 40분) ▲동문경농협 오미자 당절임(17일 오후 1시 40분) ▲서순창농협 오미자(18일 오후 4시 10분)이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오미자 수확철을 맞아 지난 8일 진행한 '순창 세척오미자' 방송은 30분만에 전량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했다. 방송 중에 전북 순창 현지를 연결해 생산자를 인터뷰하고 직접 상품의 특징 등을 전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오미자는 수확 후 사흘 이내에 판매하지 못하면 바로 물러 상품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수확철 판로지원이 절실한 농산물"이라며, "오미자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한 이번 특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