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후원

공모전 참여 독려 위한 도서 기획전 진행..약 50종 도서 공개

유통입력 :2020/09/08 08:41

위메프는 해양경찰청이 주최·주관해 11월 7일까지 진행하는 ‘제1회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해양 안전·환경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양 안전 지식과 해양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는 공모전 기간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는다. 기획전을 열고 ▲도훈 '바다 괴물 이안을 물리친 로가-해양안전동화' ▲그린북 '북극곰을 살려주세요' ▲풀과바람 '고래가 삼킨 플라스틱' ▲토토북 '쉿! 바다의 비밀을 말해 줄게' 등 공모전과 연계한 50종 이상의 도서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 기획전 이미지

공모전 접수 기간은 11월 7일까지다. 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초등학생(만 12세 이하 어린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바다 안전 및 환경 관련 도서를 읽고 200자 원고지 4~8매 분량의 독후감을 작성해 해양경찰청 담당자 앞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개인 14명, 단체 3팀을 선발한다. 총 6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증정하며, 우수작 낭독회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 표창 및 장학금 100만 원을 증정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양경찰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