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주유소에서 등유 구매해 기부 동참하세요"

'착한주유소 캠페인' 확대 실시…ℓ당 3~5원 기부

디지털경제입력 :2020/09/07 10:51

SK에너지는 등유를 구매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주유소 캠페인'을 지난해에 이어 확대해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SK에너지는 지난 2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충청·호남·경남지역 SK주유소(자영주유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SK 착한주유소 캠페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엔 이영철 SK에너지 남부사업부장과 김경수 서산제일주유소 대표,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자영주유소의 주도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에 등유 소비가 많은 도농 지역과 연계한 SK에너지의 사회적가치 창출 활동의 일환이다. 등유 판매 시 1리터(ℓ)당 3원에서 5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방식으로 기부금이 조성된다.

SK에너지와 충청·호남·경남지역 자영주유소 약 140개소,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캠페인에 참여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활용된다.

SK 착한주유소 협약식. 왼쪽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 서산제일주유소 김경수 대표, SK에너지 이영철 남부사업부장. 사진=SK에너지

자영주유소를 대표해 협약식에 참석한 김경수 서산제일주유소 대표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행복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주유소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나눔에 동참하는 주유소들이 많은 것 같아 더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영철 SK에너지 남부사업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주유소 업주분들께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기꺼이 함께해 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SK에너지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희망의 불씨가 돼 힘들고 고된 시간을 이겨내고 계신 많은 분께 따뜻한 메시지로 전달되고, 사회적가치 창출 저변 확대에 또 한번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SK에너지가 캠페인을 시행한 결과 총 1천4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기부금은 충남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계비와 의료비를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지원금으로 사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