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 챗봇 '하이' 업그레이드

자연어 처리 기술 적용

금융입력 :2020/09/03 09:06

하나은행이 인공지능(AI)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 AI 챗봇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는 지난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 처리 AI기술이 적용됐다.

하나은행 AI챗봇 서비스 하이

금융 관련 답변 뿐만 아니라 일상 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챗봇 대화 수준을 진화시켰다는게 은행 측 설명이다.

하이는 새로운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앱) 전면에 배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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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염정호 미래금융그룹장은 "AI 챗봇을 통해 24시간 언제라도 금융 업무를 처리하고, 비대면 환경에서도 손님이 직원과 대화하듯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각 관계사의 금융업무 문의를 함께 응대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네이버 클로바와 AI 스타트업 스캐터랩 등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