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릭스랩-퀀트스탬프, 블록체인 사업 협력

아톰릭스랩 '다자간 보안컴퓨팅'과 퀀스트탬프 '보안감사' 사업 간 시너지 모색

컴퓨팅입력 :2020/09/01 10:08    수정: 2020/09/01 11:13

분산 암호키 관리 전문업체 아톰릭스랩은 미국 블록체인 보안감사 전문업체 퀀트스탬프와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에 대해 최근 블록체인 보안에 대한 기술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톰릭스랩이 주력하고 있는 다자간 보안컴퓨팅(시큐어 MPC) 기술 기반의 분산 키관리 솔루션과 퀀트스탬프의 핵심 사업영역인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한 보안감사 사업 간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너지를 목표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차드 마 퀀트스탬프 CEO(왼쪽)과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

아톰릭스는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사업의 기술 파트너로, 최근에는 커스터디 외에도 글로벌 시장 상용화를 목표로 블록체인 분야에서 필요한 다양한 분산 키관리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아톰릭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보안감사를 다수 진행한 퀀트스탬프와 협력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퀀트스탬프는 아톰릭스랩과 제휴를 통해 영지식증명이나 다자간 보안컴퓨팅 등 첨단 암호기술과 결합된 블록체인 시스템들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상황에 대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는 "더 안전하고 유연한 키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디파이, 커스터디, 스테이킹, 심지어는 게임섹터를 포함한 거의 모든 블록체인 영역에서 커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의 장애물을 해결해 나가는 데 다자간 보안컴퓨팅 전문기업과 보안감사 전문기업의 협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차드 마 퀀트스탬프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및 기타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양사가 함께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데 필요한 축적된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이 의미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