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소비자 컨설턴트' 발대식 개최

2개월간 연금보험 관련 커뮤니케이션 점검

금융입력 :2020/08/19 09:10

오렌지라이프가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와 업무를 개선하고자 '고객 컨설턴트'를 선발하고 지난 18일 온택트(Ontact)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2016년부터 소비자 컨설턴트 제도를 시행해왔다. 올해는 30~50대 남녀 생명보험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했으며, 심사를 거쳐 총 8명을 선발했다.

컨설턴트는 2개월간 정기회의, SNS토론, 과제발표 등을 수행하며 연금보험의 판매와 유지, 지급 등 전 과정에 걸친 대(對)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점검하고 개선안을 도출한다.

(사진=오렌지라이프)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모든 회의와 과제 발표를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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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는 이들의 아이디어를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오렌지라이프 김태환 부사장은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모바일채널 청약프로세스 개선, 스마트 안내장 개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보험서비스를 소비자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소중한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