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데이타시스템-NIA,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MOI 체결

컴퓨팅입력 :2020/08/13 10:48

리눅스데이타시스템(대표 정정모)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파스-타(PaaS-TA) 공동 연구 협력 의향서(MOI)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NIA는 공공과 민간이 공동 참여하여 핵심기술 내재화, 고도화 및 민간 적용사례 창출과 확산을 통해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 육성을 추진하기 위한 일환으로써 관련 분야의 기술력을 갖춘 전문 기업들과 공동 연구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파스-타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와 국내 기업에서 공동 개발해 소스 코드를 공개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현재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와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결합한 5.0 버전까지 출시되었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NIA 공동 연구 협력 의향서 체결식(사진=리눅스데이타시스템)

리눅스데이타시스템 서종열 상무는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의 표준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쿠버네티스 기반의 PaaS에 대한 선제적인 구축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다”며 “이지오토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컨테이너 플랫폼 및 프로비저닝 분야의 연구 협력을 진행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공동 연구 협력 기업 간 주요 협력 내용은 ▲각 서비스군 별 연계를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 공동연구 ▲ 연구협력기업 보유 SW 및 서비스 연동(적용) 개발 협력 ▲ 연구협력기업의 플랫폼 전문가 육성을 위한 인력 양성 협력 ▲ 연구 협력 기업이 보유한 분야별 전문지식 상호 정기적 공유이다.

정정모 리눅스데이타시스템 대표는 “오픈소스 전문 기업으로써, 오픈소스 기반의 파스-타(PaaS-TA)와 함께 산업 전반의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