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과일 모양 로고 쓰지 마…스타트업 ‘프리페어’ 고소

인터넷입력 :2020/08/10 10:19    수정: 2020/08/10 10:22

애플이 자신들의 로고와 유사하다며 요리 레시피 앱 ‘프리페어(prepear)’에게 상표권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고 IT매체 맥루머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이 자신들의 로고와 유사하다며 요리 레시피 앱 ‘프리페어’를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했다.

프리페어는 사용자가 음식 레시피를 찾고, 식사를 계획하고 식료품 배달 예약을 해주는 모바일 앱이다. 프리페어 앱의 창업자는 애플이 프리페어의 배 모양의 로고가 사과 모양의 애플 로고와 유사해 애플 브랜드에 해를 끼친다며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애플이 해당 소송을 중단해 줄 것을 주장하며, 글로벌 청원사이트 체인지닷오알지(change.org)에 해당 청원을 올렸다. (▶자세히 보기) 또, 거대 기업들이 이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힘을 남용하고 있다며 많은 이들에게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프리페어는 자신들의 회사는 구성원이 5명 뿐인 아주 작은 기업이며, 이번 소송으로 이미 수 천 달러를 썼고 팀원도 해고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해당 청원에 대한 찬성 의견은 현재 약 1만 8천명을 넘은 상태다.

프리피어는 애플이 그 동안 로고 모양과 비즈니스가 애플과 다른 경우에도, 과일 로고를 가지고있는 소기업이 제출한 수 십 개의 상표권 출원을 반대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