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와 라이엇게임즈, 아프리카TV, 넥슨코리아, 액토즈소프트 등이 e스포츠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아프리카TV는 '배틀그라운드', 넥슨코리아는 '카트라이더', 액토즈소프트는 '섀도우버스' 대회 및 프로그램을 온라인 생중계 할 계획이다.
3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일부 게임사가 e스포츠 대회 등을 통해 게임 이용자의 주말 안방을 책임진다.
섀도우아레나 아시아 최강전 D-1
먼저 펄어비스는 다음 달 1일 e스포츠 대회인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결승전을 개최한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결승전은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서버에서 최강자 40명이 경쟁한다.
해당 대회는 개최 당일 오후 3시부터 전용 서버로 진행된다. 대회 내용은 트위치, 페이스북, 도유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액션 배틀 로얄 장르다. 성장하는 RPG 요소에 근접 거리에서 펼쳐지는 견제와 연계기, 강렬한 타격 액션 등을 강조한 게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시작...TFT 레전드 컵 개최 예고
라이엇게임즈는 다음 달 2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롤 더 넥스트(LoL THE NEXT)'가 방영된다.
롤 더 넥스트는 총 7회로 구성된 오디션 방송이다. 유튜브와 트위치, 네이버 등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롤 최고수의 대결과 오디션에 참가한 게임 이용자들의 실생활도 엿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오디션 방송에는 유명 프로게이머인 '울프'와 '프레이', '폰', '마린' 등이 서바이벌 미션의 멘토로 활약한다.
또한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FT)'의 국내 최강자전인 'TFT 레전드 컵: 갤럭시'(이하 레전드 컵) 개최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레전드 컵은 총상금 2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예선 참가자 접수는 다음 달 3일까지다. 예선전에 통화한 선수는 다음 달 23일 결승전에서 맞붙는다.
대회 예선은 일반 참가자로 구성된 일반 예선과 크리에이터 예선, 최종 예선으로 나뉜다. 일반 예선은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크리에이터 예선은 같은 달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예선과 결승전은 잠실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및 코스트리밍 개인방송을 통해서 경기를 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PCS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개막
아프리카TV는 오늘부터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이하 PCS) 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생중계한다.
PCS는 펍지주식회사가 주최하는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다. 아시아·아시아퍼시픽·유럽·북미 등 4개 권역에서 각각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아시아 권역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가 포함된다.
'PCS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은 오늘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진행되며 총 16개팀이 경기에 참여한다. 16개팀에는 'PCS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에서 시드를 획득한 14개팀과 'PCS2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의 예선을 통과한 2개팀이 포함됐다.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최 일정 공개
넥슨코리아는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29번째 정규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예선전은 다음 달 1일과 2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전은 그랑프리 점수에 따라 선발된 32개 팀과 128명의 개인 선수가 참가해 본선 진출권을 두고 경합한다.
이후 첫 본선은 22일 막이 오르며, 오는 11월 7일 결승전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에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대회는 주관 방송사인 OGN TV채널에서 중계된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1 참가자 모집
이와 함께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은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1'을 개최한다.
사이게임즈코리아가 전략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총 두 개의 시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금 규모는 3천만 원이다.
회사 측은 지난 24일 부터 예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으며, 국내에 거주하는 만 14세 이상 섀도우버스를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리저너컬 아시아' 예선전 개최 예고2020.07.22
- 라이엇게임즈, 전설급 프로게이머와 함께 LOL 서바이벌 오디션 제작2020.07.27
-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브랜드 'LoL E스포츠' 공개2020.07.22
- [김한준 기자의 e게임] 바람의나라: 연, 현대감성 담은 레트로 MMORPG2020.07.30
해당 대회는 다음 달 15일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모든 본선 경기는 섀도우버스 트위치 한국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e스포츠 대회가 8월부터 본격 막이 오른다. 이벤트성 대회부터 정규 리그까지 풍성하다"며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를 제공하는 만큼 게임팬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